광 분포 온도 센서 시스템 Optical Distributed Temperature System

 

광 분포 온도 센서 시스템 (ODTS) 란

광섬유 자체를 온도 측정용 센서로 이용하는 시스템으로

한 가닥의 광섬유만을 포설하여 포설된 수천 점의 주변 전체 온도를 일괄 측정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광 분포 온도 센서 시스템(ODTS)는 광케이블 전문 업체 글로벌광통신의 높은 신뢰성이 갖는 광센서 케이블과

계측기기 분야의 선두 주자인 애질런트의 계측 시스템과 결합하여 만들었다.

옥 내외 광범위한 영역에 적용을 위한 빠르고, 신뢰성 있는 비용 효과적인 광섬유 온도 감지 시스템이다.

 

 

 

글로벌광통신의 ODTS

 

- 산업계 최저 유지 보수비 및 품질보증 비용과 함께 증명된 현장 신뢰성

- 장기간 운영을 위해 밀봉된 광학 블록(Optical block)을 채용

- 최대 범위의 작동 온도와 최저 전력 소비를 갖는 시장에서 유일한 옥외 광 분포 온도센서 시스템.

- 전체 작동 온도 범위에 걸쳐서 측정의 반복성

- 12km까지의 광케이블 길이에 대한 싱글 및 듀얼 앤드 측정 모드

- 원격 작동

 

 

 

Temperature over Distance


ODTS 기술은 수 킬로미터에 걸쳐 있는 광섬유에 의해 온도 프로파일을 측정한다.

ODTS 는 0.1℃ 이하의 온도 정밀도와 1미터 이내의 공간 분해능으로 측정을 수행하며,

단일 트레이스 캡처로 수천 개의 측정 포인트를 제공한다.

이 기술은 광범위한 응용에 사용된다.

예를 들면, 전력 전송 및 분배 케이블 모니터링, 파이프라인 누출 탐지 및 유정 성능 모니터링에 사용된다.

두 가지 보완전 ODTS 장비인 옥내용 N4385A와 옥외용 N4386A는 중요한 24시간 감시 응용에 신뢰성 있는 측정을 제공한다.

고 집적화된 광전자 설계는 광범위한 작동 온도에서 반복성 있는 측정을 보장하여 정확한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한다.


 


Worry free permanent monitoring : 지속성을 위한 설계

기기 설계는 최대 수명을 위한 저전력 반도체 레이저와 높은 다이내믹 범위와 좋은 온도 해상도를 위한

자체 소유의 코드 상관관계 개념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그것은 특허 출원 중인 싱글 리시버 개념을 사용하여,

장기 지속 측정 안정성을 보장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측정의 반복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듀얼 리시버 드리프트 효과를 제거한다.

 

또한 옥외 설치는

- 초저 전력 소비 : 태양판 작동을 가능하게 한다.

- 옥외 IP66(~NEMA4) 하우징 : 비바람에 견딜 수 있는 방수.

- 운송 및 전개 : 높은 충격과 진동에 저항

 


                             Monitoring System



기기 수명(MTBF)

주요구성품 사양

-  반도체 레이저 : 사용된 펄스 방법을 적용했을 때 60년

-  스위치 : 100M 사이클 시험되었으며, 그것은 10초의 가장 빠른 스위칭 속도로서 63년에 상당함

-  장기 수명 팬 : 60℃ 작동 온도에서 14년


수명과 품질은 광학 시험 및 측정에 있어 산업계에서 가장 낮은 불량 발생률과

더불어 Agilent의 20년 OTDR 경험과 증명된 IC 및 철저한 제조공정에 의한다.




Works anywhere : 옥외 설치를 위한 설계

산업계 최대 작동 범위는 고도의 통합된 광전자 블록과 유일한 섬유 기준 개념의 조합에 의해서 가능하게 되었다.

레이저와 감지기의 온도는 안정화되어, 전체 온도 범위에 걸쳐 정확한 측정을 보장한다.

기기의 심장에 있는 구성품들은 밀봉된 블록 안의 불활성기체에 둘러싸여 있어서,

응축, 먼지 또는 습기로부터 보호하여 주변의 변화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는 장기적인 작동을 보장한다.

부가적으로 내부 기준 광섬유는 최대 작동 온도 범위 전체에 걸쳐서 반복적으로 측정을 보장한다.


 

You can rely on it 사막에서 작동 및 견딜 수 있게 설계!


RTU 또는 통제실에 연결하여 온라인으로 원격에서 기기를 작동하기 원하는지를 선택할 수 있다.

당신의 응용이 무엇이든 간에 본 기기는 통신 인프라에 독립적이며 네트워크 정지와

원격지의 경우에도 모니터링을 계속할 수 있으며 잠재적인 전력 중단 후 30초 내에 자동적으로 기동된다.

본 기기는 안정되고 바이러스에 감염되기 쉽지 않은 증명된 실시간 운영시스템(vxWorks)과 함께 작동된다.

추가적으로 그것은 워치 도그 프로그램(watch dog program)으로 백업된다.


- LAN 인터페이스는 매장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GSM모뎀을 이용하여 원격 접근을 가능하게 한다.

- 오픈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는 충분히 문서화되어 있어서 주문 제작된 프로그램들과의 통합을 쉽게 한다.

- 기기 교정이 필요하지 않는다.

- 설정 및 구성 후 그것은 트레이스를 계속해서 측정 및 기록한다.






Access to fiber for cleaning or direct splicing



You can rely on GOC & Agilent : 글로벌 서비스 & 지원!


ODTS에 사용된 계측 기기 업체 애질런트는 20년 이상의 OTDR 전문 기술을 기반으로

현장에서 부딪히는 전형적인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 DTS를 설계하였다.

예를 들면, DTS 인클로저는 E-2000 광섬유 커넥터가 손상되거나 흠집이 나게 되면, 교체를 위해서 직접 접근을 허용한다.

커넥터의 교체는 쉬우며 수리를 위해 기기를 되돌려 보낼 필요성을 방지하여 비용과 시간을 줄인다.

부가적으로 이것은 시험 광섬유들을 기기에 직접 결합하도록 허용한다.


- 애질런트의 모든 제조 기기에 대해 글로벌 품질보증을 한다.

- 애질런트의 현지 연락 센터는 기술적 질문에 대한 지원을 한다.

- 현장 설치 장비에 대해서도 적용할 수 있는 쉬운 업데이트 과정으로 사용자 설치가 가능한 무료 펌웨어를 제공한다.

 




 

애질런트는 계측에 있어서 리더십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할 뿐 아니라 자체 측정 장비의 견고성과 품질로서도 유명하다.

두 개의 DTS 시리즈는 애질런트의 최고 환경 분류인 "옥외 휴대용 장비"로서 시험되었다.

이들 사진들은 가용할 수 있는 가장 튼튼한 DTS 기기를 제공하는 철저함을 보여준다.


센싱 특성

- 산업 표준 50/125 및 62.5/125 다중 모드 광섬유와 호환

- 256개까지의 경보 영역, 경보 영역 당 7개의 경보 매개변수

- 경보 매개변수의 설정 : 최대, 최소 / 최대 델타에서 영역 평균, 최소 델타에서 영역 평균 및 3개의 개별 온도 기울기

- 광 센서 케이블 파손 감지 및 국소화

- 경보의 직접적 트리거링은 20개의 무전위(potential-free) 릴레이 출력으로 실행될 수 있다.

- DTS Calibration Wizard는 광섬유 특성의 변화 또는 스플라이스, 커넥터를 계산함으로써,

   최대 16개 광섬유 세그먼트의 용이한 교정을 허용한다. 

- 자동 색 분산 교정

- OTDR과 같은 데시벨로 이해하기 쉬운 손실 트레이스를 제공

 



 


2채널 또는 4채널 DTS는 듀얼 엔드나 루프 백(loopback) 측정을 위한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그것은 환경적 또는 기계적 영향 (즉, 스트레스, 광섬유 굽힘, 융착 접속, 수소 다크닝 등)에서 기인될 수 있는

안티-스트로크 / 스트로크 상의 변동을 자동으로 교정한다.

이것은 설치된 광섬유의 수명 동안 정확한 온도 측정을 보장한다.




온도 분해능

ODTS 온도 분해능은 전체적인 측정 거리, 공간 분해능 설정 및 측정 시간을 포함한 여러 변수들의 기능이다.

온도 분해능은 거리에 대한 표준 편차로서 정의된다.

ODTS의 온도 분해능

 






각각의 N4385A/86A는 각 사양에 대해서 개별적으로 시험되었으며, 시험조건을 통과했다.

시험과 사양은 엄격한 가이드라인을 따랐으며 우리의 측정 연구소에 의해서 통제 받는다.

일반적으로 사양은 국가 표준이나 애질런트 가이드라인에 따른 동등한 내용에 기인하고 있다.

엄격한 품질 관리 측정에 의해 지원받는 철저한 데이터 시트를 제공하는 것은 최선의 성과와 시간에 적합한 응용을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