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어디를 가든지 인터넷이 안되는 곳은 거의 없다.

요즘은 기가 인터넷까지 등장하여 더욱 더 빨라지고 있는 인터넷 세상이다.

하지만 댁내에까지 광통신이 다이렉트로 연결된 곳은 그리 많지 않다.

대부분 HFC로 된 인터넷 망을 사용중이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HFC란 기존의 케이블TV 전송망을 이용하여 집근처 광망종단장치(ONU)까지 광선로를 이용하지만,

ONU에서 집안 가입자의 케이블모뎀까지 광케이블이 아닌 동축케이블로 연결이 된다.

여러가입자가 회선을 나눠 사용하기때문에 간섭이 발생하여 속도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현재의 광랜 서비스를 하는 업체들은 대부분 광케이블이 지역 중계국까지만 오고,(아파트는 아파트 통신실)

광스위치에서 집안까지는 일반 랜선, 구리선, 전화선으로 연결된다는 것이다.

 

 
<그림출처 - Google>

 

제대로 된 인터넷망인 FTTH란 무엇인가?

FTTH (Fiber to the home) 집안까지 광섬유(광케이블)를 연결한다는 뜻이다.

FTTH는 실제 광섬유가 집안 자신의 컴퓨터에 연결되어 통신을 할 수 있거나,

광스위치가 집안에 있어 그곳으로부터 내 컴퓨터에 연결이 되어 있어야 진정한 FTTH 광랜이라 할 수 있다.

FTTH는 초고속전송이 가능하고 손실율이 거의 없다.

대부분 건물의 통신실까지 광케이블을 깔아놓은 것을, 더 연장해서 집안까지 광케이블을 끌어들이는게 FTTH 이다.

따라서 광가입자망의 최종단계는 FTTH라고 보면 된다.

 

글로벌광통신은 광섬유 센서, 응급복구 및 특수목적용 광케이블 등 독보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는

광케이블 전문 제조업체로서 옥내용과 FTTH 광케이블 분야에서 아시아 최대규모의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다.


아래는 글로벌광통신에서 생산하고 있는 FTTH용 광케이블인데 케이블 구조가 어떻게 되어있는지 볼 수 있다.

 


광코드케이블


댁내 인입용 광케이블

드라이 코어 광케이블

 

스틸외장 광케이블